추천코드별 모집인원에 따라 우대금리 최고 3% 혜택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우리은행이 최고 6%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WON뱅킹 전용 ‘우리 투게더 적금’을 출시한다.

‘우리 투게더 적금’은 자유 적립식 상품으로 월 5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며 저축 기간은 6개월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3%에 추천코드별 모집인원에 따라 최고 3%의 우대금리가 주어지는 모집형 예금상품이다.

이 상품 모집을 희망하는 개인이라면 누구든 우리WON뱅킹에서 추천코드를 발급받고 이를 가입 희망자들과 공유하면 된다. 해당 추천코드로 가입한 모두에게 동일한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모집인원별 우대금리는 2~5명 1.5%, 6~14명 2.0%, 15~29명 2.5%, 30명 이상 3.0%가 적용된다.

추천코드별 모집인원은 최대 50명으로 ‘우리WON뱅킹의 저축관리’에서 코드별 모집인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천코드를 받은 가입자는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코드를 공유할 수 있다. 다만 추천코드는 최초 발급일로부터 14일까지만 유효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투게더 적금은 추천코드를 공유해 모두 함께 우대금리를 받는 공유형 상품”이라며 “추천코드 나눔으로 금융상품을 공유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우대금리도 받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