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로]
[사진=플로]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플로는 봄에 어울리는 무드(Moood:) 플레이리스트를 오는 내달 1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플로는 현재 상황이나 기분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골라 듣는 플레이리스트 청취 시대를 겨냥해 무드서비스 내 ‘봄’을 새롭게 추가하고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플로가 서비스하는 7000만 곡 이상의 음원에 고도화된 AI 추천 기술을 더해 제작된 봄 무드 플레이리스트는 70개로 약 1400곡을 만날 수 있다.

하이틴 분위기의 해외 팝을 모은 ’새 학기 등굣길, 발걸음이 괜히 신나’, 새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이번 봄, 한번 힘차게 달려보는 거야’ 등 다양하다.

무드는 짧은 영상과 함께 음악을 미리 들어보며 상하 스와이프 방식으로 플레이리스트를 고를 수 있는 서비스다. 

플레이리스트의 무드를 느낄 수 있어 보다 쉽고 직관적인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개별 플레이리스트의 재생 길이가 최소 1시간에서 최대 3시간으로 중도에 다시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충분히 틀어놓을 수 있다.

강선희 드림어스컴퍼니 Discovery&Listen Unit 리더는 “무드의 플레이리스트로 봄의 순간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AI 기술과 7000만 서비스곡을 기반으로 더욱 즐거운 음악 청취 경험을 선사해 플레이리스트 청취 시대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