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신뢰도·품질 항목서 높이 평가받아

매일유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부문 최초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27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와 고정수 매일홀딩스 홍보본부장(오른쪽)이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부문 최초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27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와 고정수 매일홀딩스 홍보본부장(오른쪽)이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매일유업]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매일유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부문 최초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약 1만2000명의 투자 분석가·업계 종사자·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사 분야는 혁신능력과 주주·직원·고객·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이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8년 처음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유가공부문에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유가공부문 최초의 역사를 쓰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혁신능력과 주주·직원·고객·사회·이미지의 가치 등 기업 전반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모든 조사항목에서 유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고 유가공부문 최초로 7년 연속 1위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경영과 고객만족·친환경·사회공헌활동에 중점을 두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