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우승한 현대 월드랠리팀 에사페카 라피(오른쪽)와 코드라이버 얀 펌이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우승한 현대 월드랠리팀 에사페카 라피(오른쪽)와 코드라이버 얀 펌이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스웨덴 우메아에서 열린 2024 WRC 2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경기가 열린 스웨덴 서킷은 WRC 랠리 중 유일하게 전 구간이 눈길과 빙판으로 이뤄져 있다. 드라이버들은 혹한의 추위와 미끄러운 노면 환경에 대응하는 과감한 주행과 유연한 전략을 펼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한 현대 월드랠리팀 에사페카 라피 선수는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는 압도적인 주행으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시즌 첫 우승을 달성했다.

극한의 환경 속에 다른 선수들이 고전한 반면 에사페카 라피는 안정적인 주행 능력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특히 이번 우승은 라피 선수가 현대팀 소속으로 달성한 첫 우승이다. 함께 출전한 티에리 누빌 선수는 4위를 기록했다.

현대팀은 소속 선수들의 활약으로 총 42점을 획득해 도요타팀과 함께 제조사 부문 1위로 올라섰다. 이로써 드라이버와 제조사 부문 모두 1위를 기록한 현대팀은 올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자동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WRC 스웨덴 랠리에서도 우승을 달성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N브랜드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WRC는 국제자동차연맹이 주관하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로 다양한 환경 조건 속에서 비·포장도로, 눈길 등을 가리지 않고 달리는 혹독한 레이스로 유명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