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네오위즈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영업이익 31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대비 62.2% 증가한 실적이다.

매출은 3656억원이며 순이익은 465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24.1%, 순이익은 252% 성장했다.

4분기만 따로보면 매출은 1095억원, 영업이익은 15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50.5% 증가했고 영업손익은 흑자전환했다.

4분기 PC·콘솔게임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613억원이다.

지난해 9월 출시된 P의 거짓의 성과가 반영되며 4분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지난해 11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산나비와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한 스컬의 꾸준한 약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함께 참여한 스팀 겨울 할인행사 등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모바일게임부문은 3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12월 반주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용자 지표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었다.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서비스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 외자판호를 발급받아 상반기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지난달 일본에서 출시한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도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21억원이다.

네오위즈는 IP(지적재산권) 글로벌 팬덤 확보를 중장기 사업 목표로 삼았다. 

탄탄한 스토리 기반의 신규 IP를 발굴해 시리즈 게임으로 확장하고 P의 거짓,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등 이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기존 IP 팬덤을 공고히 쌓아갈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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