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웨이브]
[사진=웨이브]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웨이브가 올해 연애남매, 피의게임 시즌3, 남의연애3 등을 공개한다. 

웨이브는 이같은 내용이 담긴 2024년도 콘텐츠 라인업을 6일 공개했다.

우선 지난달 26일 첫 공개된 웨이브 오리지널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는 극과 극의 가치관을 가진 출연진들이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이념 서바이벌 예능이다.

무릎팍도사,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이어 말없이 오로지 메시지로만 진행되는 ‘톡이나 할까?’로 신개념 모바일형 토크쇼를 선보인 권성민 PD의 독특한 서바이벌로 꼽힌다.

이진주 PD의 새 연애 예능도 공개된다.

환승연애2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돌아온 이진주 PD는 헤어진 커플에 이어 이번에는 남매 출연진들로 구성된 연애 리얼리티를 선보인다.

3월 공개 예정인 연애남매는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 참견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사사건건 티격태격해도 결정적인 순간에는 내 편이 되는 K-남매들의 모습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웨이브를 통해 OTT 독점 선공개되며 본 방송은 JTBC에서 공개된다.

기존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들의 새 시즌 역시 돌아온다.

올해 상반기에는 역대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중 신규유료가입견인 1위를 기록한 피의게임은 시즌3가 제작에 돌입한다.

시즌1·2를 함께한 현정완 PD가 더욱 커진 스케일, 예측 불가한 반전 룰, 강력한 출연진 라인업들로 서바이벌 예능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그 밖에도, 국내 최초 남자들의 연애 리얼리티로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남의연애3, 색다른 가족의 탄생을 그린 모든 패밀리, 걸그룹 카라의 첫 여행 리얼리티 나'만 없어, 카라’ 등 알찬 예능과 이민기, 한지현 주연의 드라마인 페이스 미 등을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리지널 외 다양한 장르의 인기 콘텐츠 역시 독점 제공한다.

지난해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열풍을 일으켰던 스즈메의 문단속이 공개됐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으로 역대 국내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중 흥행 1위에 올랐다.

13일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되는 공포 영화 톡 투 미는 SNS를 점령한 빙의 챌린지에 빠져든 10대들이 게임의 룰을 어기며 시작되는 죽음보다 끔찍한 공포를 담은 작품이다.

공포물의 고전적 소재인 빙의를 Z세대의 소셜 미디어 문화로 풀어내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며 IMDb, 레터박스(Letterbox) 등 주요 영화 매체에서 2023 호러 1위라는 찬사를 받았다.

많은 국내 팬들을 보유한 미치에다 슌스케 주연의 마르스 -제로의 혁명-, 17세기 영국 왕실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치열한 권력 암투극 NBCU 메리 앤 조지 등 기대작들을 독점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