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티웨이항공은 대만 대학생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의 항공 안전과 서비스 직무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 학생들은 자매결연을 맺은 부천대학교에서 동계 단기 연수 중에 티웨이항공을 방문했다.

티웨이항공 크루 클래스는 중국어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훈련센터 투어, 회사소개, 안전 업무 특강, 객실 서비스 실습, 응급처치 훈련, 화재 대응훈련, 기내 비상 상황 체험, 비상 탈출 실습 등 전문 훈련교관의 지도하에 훈련을 체험했다.

크루 클래스가 진행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우수한 훈련시설과 제반 조건을 바탕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하는 등 안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곳에는 비상탈출 실습실, 비상구 실습실, 화재진압 실습실, 응급처치·보안 실습실, 비상장비 실습실, 서비스 실습실 등 안전 운항을 위한 최신 훈련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진로 체험을 희망하는 항공 관련 학과 학생을 위한 크루 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 훈련 교관들은 응급처치, 항공 보안, 위험물, 승무원자원관리(CRM) 등 전문 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며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크루 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