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티웨이항공은 21일부터 부산-비엔티안 정기편 운항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첫 비행편의 탑승률은 약 93%를 기록했다. 

주 7회 일정으로 매일 운항하는 부산-비엔티안 노선 항공편은 김해공항에서 오후 9시 5분 출발해 비엔티안 국제공항에 다음 날 새벽 12시 30분 도착하는 스케줄로 주 7회 매일 운항한다. 비엔티안까지 비행시간은 약 5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20년 초 부산-비엔티안 노선을 정기편으로 운항한 바 있으며 이번 재운항으로 김해공항발 국제선을 확장하며 부산지역권 여행객의 해외여행 이동 편의성을 높인다.

비엔티안은 라오스의 수도로 과거 프랑스 식민 지배로 인한 건축물과 불교 사원 등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다. 폭포 수영과 블루 라군, 골프까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많다. 비엔티안과 함께 루앙프라방과 방비엥도 주요 관광도시로 꼽힌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기존 운항하던 부산-오사카 노선에 이어 이번 부산-비엔티안 노선을 추가하며 김해공항발 국제선 노선 확장을 가속화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부산에서 떠나는 비엔티안 노선으로 부산 지역권 여행객분들의 국제선 접근성을 높이게 돼 기쁘다”며 “라오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를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