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에 걸맞는 명품 아파트로 보답”

응봉1주택재건축정비사업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응봉1주택재건축정비사업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현대건설은 지난 9일 응봉1주택재건축정비사업과 한가람세경 리모델링사업을 동시에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응봉1주택재건축정비조합은 이날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하고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

응봉1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서울시 성동구 응봉동 193-162번지 일대 3만9465㎡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재건축을 통해 지하 5층~지상 15층, 15개동, 525세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은 한강을 남측으로 조망할 수 있으며 도보로 한강은 물론 중랑천과 서울숲, 응봉산을 누릴 수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단지 바로 앞에 응봉초등학교와 광희중학교가 위치하며 인근에 롯데마트, 이마트, 엔터식스, 한양대학교병원 등 각종 인프라가 있어 생활여건도 뛰어나다.

지하철 경의중앙선 응봉역이 인접해 있으며 한 정거장 거리인 왕십리역에서는 서울 지하철 2·5호선과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동북선과 수도권 광역급행열차(GTX) C노선까지 개통되면 총 6개 노선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응봉1구역에 랜드마크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등 다수의 랜드마크 디자인을 선보인 네덜란드 친환경 건축회사, 유엔스튜디오와 손을 잡았다.

유엔스튜디오는 응봉1구역에 걸맞는 디자인을 고민하기 위해 현대건설 설계 담당자와 함께 직접 사업지를 방문했으며 독창적이면서도 독보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의 특색을 담은 아름다움을 외관 디자인에 표현했다.

또 한가람세경 리모델링주택사업조합도 같은날 시공사 선정 총회를 개최하고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지난 1996년 준공된 한가람세경아파트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8번지 일대 4만 655㎡ 부지에 위치한 지하 1층~지상 23층, 1292세대 규모의 단지다.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4층~지상 27층, 1439세대로 탈바꿈된다.

지하철 4호선 평촌역과 범계역이 인접해 교통환경이 우수하며 안양시청,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마트 등 각종 인프라가 위치해 생활여건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 부안초등학교와 부림중학교가 위치하며 평촌공원과 평촌중앙공원, 학운공원과 학의천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현대건설은 단지명을 ‘힐스테이트 평촌 파크뷰’로 명해 한가람세경아파트의 입지적 장점을 강조했으며 최고의 설계와 사업조건으로 평촌을 대표하는 명품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세대별 평면을 늘렸으며 거실의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등 리모델링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담은 효율적인 평면 구성으로 주거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특화 설계를 제안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주택사업 경쟁력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며 재개발과 재건축, 리모델링 등 정비사업 전 부문에서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수주에 나서고 있다”며 “현대건설의 명성에 걸맞는 명품 아파트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