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브랜드·상품 선정해 할인 판매

W컨셉 2023 연말결산 어워즈 홍보 포스터 [사진=W컨셉]
W컨셉 2023 연말결산 어워즈 홍보 포스터 [사진=W컨셉]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W컨셉은 올해를 빛낸 브랜드와 상품을 조명하는 ‘2023 연말결산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W컨셉은 매년 12월마다 그 해 고객 수요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도록 인기가 높았던 브랜드와 상품을 선정해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23 연말결산 어워즈는 4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1월부터 11월까지 패션·뷰티·라이프 내 12개 세부 카테고리 별로 판매량·리뷰·선물·반품률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선정한 200여종의 인기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성 의류에서는 올해 ‘숏패딩’·‘가디건’·‘원피스’·‘백팩’ 등 상품이 인기가 높았다. 전년동기 대비 숏패딩 검색량은 20% 늘었고, 가디건 17%, 원피스 22%, 백팩은 210% 증가했다.

먼저 W컨셉은 패딩과 코트·자켓 등 아우터 상품을 선보인다. 허리선까지 오는 짧은 기장의 숏패딩, 볼륨감이 특징인 푸퍼패딩·트위드재킷이 인기를 끌면서 온앤온·플랙·닐바이피·프론트로우등 브랜드가 베스트셀러로 선정됐다.

가디건은 리엘·보카바카·제너럴 아이디어 등에서 선보인 노르딕·브이넥 디자인이 인기가 높았다.

원피스는 하객룩·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과 블랙 색상의 선호가 높았고 플로움·오떼뜨 등 브랜드가 포함됐다.

백팩은 실용성과 멋을 잡을 수 있어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W컨셉에서는 아노에틱 백팩이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미니백으로 인기가 높은 르메메·아뜰리에 드 루멘 핸드백 등을 함께 선보인다.

W컨셉은 올 한해 고객 성원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연말결산 12%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쿠폰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4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며, 발급 후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정용철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W컨셉에서 인기가 많은 브랜드와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어워즈를 준비했다”며 “올해 패션 트렌드를 살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