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현대경제신문 홍지수 기자] KB국민카드는 대표 상품 ‘KB국민 위시(WE:SH) 카드’가 출시 11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50만좌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고객별 소비목적에 맞춰 세분화된 상품서비스다.

1인 가구, 사회초년생에 최적화된 ‘마이(My) 위시 카드’ , 가족 단위 소비 패턴에 맞는 ‘아워(Our) 위시 카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위시 올(All) 카드’, 모임 맞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투게더 카드’ 4종으로 출시됐다.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MZ세대 소비패턴에 최적화된 카드로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67.2%를 차지하고 다른 상품에 비해 전자상거래 업종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마트, 학원, 병원 등 가족 중심의 소비패턴을 가진 고객을 위한 ‘아워 위시 카드’는 4060세대의 비중이 74.6%로 높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마트와 의료기관에서 높은 매출을 보였다.

‘위시 올 카드’는 모든 연령대에서 선택을 받았고 업종별로도 고른 매출을 보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높은 상품성으로 누구나 최적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위시카드’의 특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