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은 당뇨병 진단 후 말기신부전증, 중대한 뇌졸중, 발목이상 족부절단, 질병실명 등 당뇨로 인한 치명적 합병증 진단 시 최고 3천만원을 지급하는 ‘무배당 당뇨케어보험’을 개발,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한화손해보험은 당뇨병 진단 후 말기신부전증, 중대한 뇌졸중, 발목이상 족부절단, 질병실명 등 당뇨로 인한 치명적 합병증 진단 시 최고 3천만원을 지급하는 ‘무배당 당뇨케어보험’을 개발,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그동안 당뇨환자라는 이유로 보험가입이 불가능했던 당뇨환자들을 위한 전용상품이 나왔다.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석희)은 만 20~60세까지 합병증이 없는 당뇨환자가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당뇨케어보험’을 새로 개발,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당뇨병 진단 후 말기신부전증, 중대한 뇌졸중, 발목이상 족부절단, 질병실명 등 당뇨로 인한 치명적 합병증 진단 시 최고 3천만원까지 보장해준다.

당뇨합병증 이외에 질병으로 사망하거나 암 진단 시에도 최고 3천만원까지 보장하는 등 당뇨환자가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위험들에 집중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1년 이상 유효한 계약으로서 요청시점 적립 해지환급금의 80% 한도 내에서 연 12회까지 중도인출을 통해 건강관리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보험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3개월분 혈당검사지(스트립)와 혈당측정기를 무료로 제공한다.

보험기간은 60세, 70세, 80세 만기가 있으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부터 5년 단위로 30년까지 설계할 수 있다. 질병사망이나 말기신부전증 진단비, 중대한 뇌졸중 진단비, 암 진단비는 고객 선택에 따라 갱신형, 비갱신형 중에서 선택 가입할 수 있다.

상해 사망시 1억원, 상해 후유장해시 최고 5천만원, 말기신부전증 진단시 2천만원, 중대한 뇌졸중 진단시 2천만원, 발목이상 족부절단 진단시 2천만원, 질병실명 진단시 2천만원, 암 진단 및 질병사망시 각각 2천만원을 보장받을 경우 80세 만기 30년납 기준으로 매월 납입하는 보장보험료는 40세, 상해급수 1급 가입자 기준으로 남자 9만3천원 대, 여자 7만1천원 대 수준이다.

이 상품 판매와 관련하여 개인영업본부 이봉수 상무는 “우리나라 당뇨병 환자수는 2006년 163만 명에서 2010년 202만 명으로 23.9% 증가했을 뿐 아니라 이들 중 대부분이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심한 고통을 겪고 있다”고 전제하고 “평소 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웠던 당뇨환자들이 중대한 합병증은 물론 질병사망 및 암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이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