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호텔, 추석선물세트 출시
최고급 한우에 유명 와인이 대부분
명인 전통장에 호텔침구선물도 등장

성명례 명인의 전통장 <사진=호텔신라>
성명례 명인의 전통장 <사진=호텔신라>

[현대경제신문 양지호 기자] 추석을 맞아 신라호텔과 조선호텔, 그랜드 하얏트 등 주요 호텔들이 추석선물세트를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전국의 최고급 농축수산물로 엄선한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호텔신라는 한우, 전통장, 명란 등 국내산 최고급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명장·명인의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추석 선물세트로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한우세트다. 

호텔신라는 농가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30개월 이상 기르고 10일 이상 숙성한 1++등급의 한우로 구성한 ‘명인 숙성한우’ 세트를 준비했다. 

차별화된 사양관리로 오메가3의 함량 비율을 높인 한우를 명절의 쓰임에 맞게 스테이크·구이용, 국거리용, 불고기용 등으로 분류된 2kg 세트다.

명문 사대부가(家) 대맥장제조의 명맥을 잇고 있는 성명례 명인의 손맛을 느껴볼 수 있는 ‘명인 전통장’ 선물세트도 있다. 성명례 명인은 지난 2012년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하는 대맥장 제조 분야에서 식품명인 45호로 지정된 기능장이다.

또 알래스카의 품질 좋은 명란 중에서도 상위 1%를 선별해 명장과 명인의 전통 레시피로 정성스럽게 만든 명장·명인 전통 명란도 출시한다. 

명장·명인 전통 명란은 2대째 이어오는 전통 명란의 대가가 선보이는 상품이다. 수산제조부문 대한민국 명장인 아버지의 제조법을 전수받아 2대 장종수 명인이 제조하고 있다.

지속가능어업에 대한 국제인증규격을 관리하는 MSC(해양관리협의회)에서 인증한 명란만을 사용해 이력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주문은 다음달 21일까지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상자에 담아 기품있는 보자기로 다시 한 번 포장해 배송된다. 호텔신라의 배송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배송 도우미가 직접 방문해 선물을 전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알라메종 델리에서 30종의 추석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프리미엄 한우 등 12종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세트와 델리 세트가 준비됐다. 델리 세트에는 각종 치즈, 올리브, 햄, 쿠키 등과 서울드래곤시티 PB(Private Brand) 와인이 포함된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마트 실속 세트는 카스테라 2종을 포함해 6종으로 구성된다. 포르투갈 정통 도자기 브랜드인 비스타 알레그레(Vista Alegre) 세트와 서울드래곤시티 상품권도 준비돼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고마운 분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 세트도 다채롭게 출시했다”며 “실속과 품격을 모두 챙긴 서울드래곤시티 상품으로 다가오는 추석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항생제 한우 세트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무항생제 한우 세트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은 바이어가 직접 큐레이션한 50여종의 정육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목장 한우&트러플 시즈닝 세트는 등심, 채끝 스테이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트러플 소금과 트러플 머스타드를 제공한다. 30만원대에서 5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무항생제 한우 세트는 무항생제 인증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워낸 한우를 스테이크와 구이용 로스 등 인기부위로만 엄선해 조리하기 간편하게 소분해 구성했다. 

이외에도 조선호텔의 시그니처 수산 제품으로 꼽히는 전복장과 천일염으로 섶간해 정성을 담은 법성포 영광 굴비, 제주 해역에서 수확한 제주 진 은갈치, 제주 선 건옥돔 등 다양한 프리미엄 수산 제품도 마련했다.

또한 애주가들을 위한 선물로 조선호텔 독점 와인 세트와 조선호텔 독점 샴페인을 비롯해 새롭게 선보이는 소믈리에 추천 와인세트도 있다. 

조선 호텔 침구 브랜드 더 조선호텔의 선물세트도 있다. 

미디움 중량의 구스다운 이불과 베개 속통으로 구성된 헝가리 미디움 구스다운 세트부터 모브 이불 커버 세트, 아르떼 이불 커버 세트, 첼로 사계절 차렵이불 세트, 더 조선호텔 타월 세트까지 다채로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세창 조선호텔앤리조트 리테일팀장은 “호텔의 품격을 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부터 실용적인 선물까지 세분화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며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명절 선물과 함께 풍요로운 추석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베이커리숍 더 델리와 호텔의 식음료 전문가들이 각종 식재료, 와인 등을 엄선해 구성한 총 7종의 추석선물세트을 판매한다.

최고급 소고기 안심·꽃등심·채끝등심으로 추석의 풍요로움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1++한우 세트, 뼈째 들고 뜯는 LA갈비&우대갈비 세트, 양갈비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집에서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한 뉴질랜드산 루미나 양갈비 세트는 육류 애호가들에게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주류 선물 세트도 있다. 

그랜드 추석 햄퍼는 미국 최고급 포도를 생산하는 나파밸리 지역의 와인으로 적절한 탄닌감과 산미로 호불호 없이 인기 있는 나파 하이랜드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과 한우 프로슈토, 생제르맹 자연 치즈, 한과, 약과 피낭시에 등 으로 구성됐다.

홈메이드 스위트 세트는 페이스트리 셰프의 정성이 가득 담긴 홈메이드 제품들로 구성된 더 델리의 시그니처 선물 세트다. 홈메이드 코코넛 체리 라이프, 약과 피낭시에, 초콜릿 봉봉, 까눌레, 호두 바나나 파운드 등 최상의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만든 달콤한 디저트들이 담겼다.

취향에 맞게 커스텀 메이드 가능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추석 선물 세트는 24만원부터다.

그랜드 하얏트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추석선물세트로 전하길 바란다”며 “선물 세트와 함께 혹은 선물 세트 대신 정성 어린 마음 전달을 하기 좋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상품권 또한 더 델리와 호텔 프런트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