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한국마사회는 유도단 소속 한주엽 선수가 지난달 31일 중국에서 열린 ‘2021 제31회 청두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3일 밝혔다.

한주엽 선수는 청두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90kg 이하급 경기에 출전했다. 32강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후 16강전에서 아킬디예프 마메달리(투르크메니스탄) 선수를 업어치기 절반승으로 승리했다.

이어진 8강전에서는 반다이크 마크(네덜란드)선수를 상대로 지도 3개를 따내며 승리를 거뒀다.

한 선수는 4강전에서 나카니시 카즈키(일본) 선수에게 안뒤축걸기 절반과 업어치기 절반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세계랭킹 38위이자 헝가리 국가대표 선수인 고지 롤랜드에게 발뒤축걸기 절반 패를 두 번 내어주며 은메달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한 선수의 첫 성인 국제대회 메달이다. 한 선수는 2016년 유소년 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2018년 아시아 주니어 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 획득했다. 이후 성인 국제대회에 출전하며 메달 소식을 전하지 못했지만, 꾸준한 훈련으로 드디어 값진 은메달을 성취하게 됐다.

한 선수는 “9월 아시안게임 출전을 앞두고 좋은 결과를 얻어 자신감이 생긴다”며 “이 기세를 몰아 다가올 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재범 한국마사회 감독은 “한주엽 선수는 기량이 우수하고 늘 훈련에 성실했기에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낼 줄 알았다”며 “다가오는 아시안게임을 넘어 그랜드슬램, 그랑프리 등 굵직한 대회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