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대 타깃 캐주얼 게임 방학 기간 집중 공략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컴투스는 여름 시즌에 맞춰 인기 IP 기반의 신작을 출시한다고 5일 혔다. 

첫 신작은 이번달 출시 예정인 '제노니아'다. 

컴투스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제노니아는 글로벌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제노니아 시리즈를 계승한 작품이다. 

언리얼 엔진의 그래픽 기술과 카툰 렌더링 기법을 활용해 독창적 비주얼을 선보이고, 기사단 및 서버 간 대규모 PvP 콘텐츠 침공전 등의 컨텐츠가 준비됐다.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유저 편의성을 높였으며, 최근 사전 예약 170만 건을 돌파했다.

뒤이어 출시되는 ‘MLB 9이닝스 라이벌’은 20년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컴투스의 새로운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다음달 초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으며 출시를 앞두고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 전역에서 동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중순 이후에는 ‘낚시의 신: 크루’와 ‘미니게임천국’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 크루는 2014년 출시 후 전 세계 누적 7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낚시의 신’ IP 기반의 신작 게임이다. 

1020세대는 물론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천국’은 여름 방학이 시작되는 시기인 다음달 27일로 글로벌 출시를 확정했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 버튼 하나로 전국 중∙고등학생들의 대표적인 캐주얼 게임 IP다. 학생들이 보다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학 시즌을 타깃하고 여름 게임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2000년대 출시 당시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다채로운 미니 게임을 쉽고 단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어 남녀 노소 즐기는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인기를 끌었다. 

검투스는 원조 캐릭터과 인기 게임 등을 담아 원작 감성을 살리면서도 트랜드를 반영한 신규 게임 등 총 13종의 미니 게임과 코스튬, 배틀 콘텐츠, 도전과제도 마련, 추억의 게임을 기다리는 기존 팬과 신규 유저를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전 세계 좀비 열풍을 일으킨 워킹데드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워킹데드: 매치3’가 8월 출시된다.

워킹데드: 매치3는 전통적인 3매치 방식을 도입한 퍼즐 전략 RPG다. 퍼즐을 풀며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신키우기도 올 여름 출격을 준비 중이다. 

국내 방치형 장르 게임 중 가장 높은 플레이 타임과 유저 사용량을 기록 중인 다에리소프트의 사신키우기가 방치형RPG 장르로 개발돼 올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피처폰 시절부터 캐주얼, 스포츠, RPG까지 넓은 스펙트럼을 쌓아온 컴투스만의 DNA와 노하우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