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피티맵’, ‘파이어랜드맵’ 등 신규 맵 추가
신규 캐릭터 ‘진화 채민’, ‘만 다이아 광산’ 공개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가정의 달을 기념해 신규 맵 2종 등을 추가하고 ‘마구마구2023 모바일’과의 콜라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그래피티맵’은 기존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카툰 그래픽의 맵으로 특수 블록에 도착하면 ‘스킬 스프레이’를 획득해 공격과 방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달 12일까지 특정 횟수 이상 ‘그래피티맵’을 이용하면 ‘각성 행템’, ‘영광의 빛’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3대3 액션대전 ‘슈퍼난투전’에 용이 뿜는 불을 피해 건물을 건설해 나가는 신규 맵 ‘파이어랜드맵’도 선보였다. 

다음 달 12일까지 특정 횟수 이상 ‘파이어랜드맵’을 이용하면 ‘영광의 빛’, ‘[S~S+]공격·방어 영빛 선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카툰 그래픽의 파산 캐릭터 ‘진화 채민’을 출시하고,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대 ‘10,000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만 다이아 광산’도 오픈했다.

넷마블은 다음달 12일까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과의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는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서 게임 플레이 등을 통해 쿠폰을 얻고 ‘모두의마블’에서 ‘마구마구 BLACK 주사위’, ‘다이아’ 등을 얻을 수 있으며, ‘모두의마블’에 접속하면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레전드선수팩E’, ‘고급강화복구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접속, 원하는 맵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전용 행템’, ‘골드’ 등을 선물하는 ‘진화 BLACK 마구돌이 무료 지급! & 성장 미션’ 이벤트와’ 마구마구 스타디움 맵’에서 승리 횟수, 순위에 따라 ‘다이아’를 지급하는 ‘마구마구 스타디움 랭킹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의 캐릭터를 움직이고,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