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왼쪽)과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이 7일 열린 방한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왼쪽)과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이 7일 열린 방한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7일 현대백화점과 럭셔리 쇼핑 콘텐츠를 통한 방한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 지원은 물론 백화점을 외국인 관광객 관광명소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은 외국인 관광객 친화적 서비스와 콘텐츠로 재정비하고 공사는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럭셔리 쇼핑 관광 활성화를 지원한다.

현대백화점은 서울 영등포구 더 현대 서울에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한국관광 홍보 팝업 공간을 제공하고 해외 한류 팬을 겨냥해 K-팝 콘서트 표 소지자 대상 특별 이벤트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공사에서 유치하는 초럭셔리 방한객 대상 프라이빗 쇼핑 지원, 관광 기념품 공모전 컨설팅 및 지역 특산품 연계 음식관광 활성화 등 공사의 다양한 대내외 관광 활성화 사업에 동참하게 된다.

공사는 8개 국어로 운영 중인 비지트코리아(VisitKorea) 외국어 관광정보 누리집과 7개 SNS 채널에서 K-쇼핑을 주제로 ‘더 현대 서울 즐기기’ 콘텐츠를 전파하고 K-쇼핑 설문조사 참여자 대상 백화점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현대백화점의 팝업 이벤트 정보 등 외국인 대상 흥미로운 이벤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디지털본부장은 “해외 유명 백화점이 쇼핑뿐만 아니라 관광의 필수코스이듯 방한 시장에서 럭셔리 MZ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쇼핑 콘텐츠를 소개함으로서 국내 백화점 또한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오 “공사는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해 외래 관광객 쇼핑 매출 증대를 유도하여 관광산업과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