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개편 및 콘텐츠 큐레이션 통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 제공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신한카드는 30일 신한플레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다양한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스커버를 개인 취향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로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론칭한 디스커버는 트렌드·문화예술·핫플레이스 등 개인 취향을 기반으로 약 4,000여개의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해 지금까지 누적 300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디스커버는 기존 47개였던 관심사를 20개로 리뉴얼해 고객이 쉽게 본인의 관심 영역을 등록할 수 있게 했다. 선호도가 낮은 키워드는 덜어내고 유사한 키워드는 하나로 결합해 단순화시켰으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관심사 키워드를 재정비했다.

관심사를 등록하면 매월 200여 개 이상 업로드되는 새로운 콘텐츠 중 고객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됐을 때 보다 쉽게 선별해 볼 수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디스커버에서 보다 다양한 테마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 반려동물, 게임, 미술을 테마로 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추가하고 카드 이용 데이터에 기반한 신규 트렌드 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더불어 경제 이야기, 금융 서비스, 신규 카드 상품 등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이야기들을 이해하기 쉬운 웹툰 형식으로 설명해 줄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관심사 리뉴얼에 맞춰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처음으로 신한플레이 디스커버 관심사를 설정하는 고객에게 500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관심사 설정 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며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