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스손해보험>
<사진=에이스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에이스손해보험은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소외계층 환우들의 치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암 예방 생활습관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Chubb 321 암건강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Chubb 321 암건강 캠페인의 이름은 “삼시세끼 잘 먹고, 이동을 걸어서 하면, 일상이 건강해진다”라는 표어의 각 단어 첫 글자에서 땄으며 ‘기부 챌린지’와 ‘운동 및 식습관 챌린지’로 진행된다.

기부 챌린지는 암 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환우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이스손보는 1분기 동안 자사의 대표 암보험 상품인 ‘(무) Chubb 플러스 암치료비보장보험(갱신형)’ 가입 1건당 5,000원씩을 매칭해 기금을 조성하고 적립된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선정한 암 환우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Chubb 플러스 암치료비보장보험은 최초의 진단암과 계속암을 기본으로 보장할 뿐 아니라 암 검사부터 입·통원, 수술, 항암약물치료 및 항암방사선치료까지 암 치료 관련 보장을 ‘암치료패키지’ 특약을 부가해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NGS유전자패널 검사, 표적항암약물치료, 카티(CAR-T)항암약물치료,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 등 고가의 최첨단 치료도 특약에 포함된다.

운동 및 식습관 챌린지는 에이스손보 보험상품 고객이라면 누구나 디지털 건강관리 앱인 ‘처브 라이프밸런스(CLB)’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운동 챌린지는 캠페인 기간 동안 참가자들이 운동량, 운동시간, 칼로리 소모량 등 제시된 활동 목표치에 도달하면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식습관 챌린지는 암 예방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건강한 식습관에 관한 퀴즈를 맞추면 역시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누적된 포인트는 커피, 주유, 마트 등의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하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보 사장은 “소외계층 암 환우 치료비 지원과 암 예방 캠페인 실시로 ‘암 예방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원할 수 있어 뜻 깊다고 생각한다”며 “최근 다양한 조기진단기법과 최신 치료 기술 발전으로 암 생존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보다 합리적인 보험료와 차별화된 보장 혜택으로 고객들의 암치료 여정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