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삼성바이오에피스 본사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삼성바이오에피스 본사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대학생과 석사 과정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비더체인지인더월드(Be the change in the world)다. 바이오의약품 기술 개발이나 환경친화적 디바이스 개발, 생산효율 강화 아이디어, 바이오시밀러 슬로건을 주제로 하거나 바이오의약품 자유 주제로 공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최대 5명)으로 참여 가능하며 삼성바이오에피스 홈페이지 접속 후 공모전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신청 접수기간은 1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다. 접수된 제안서는 1차 서류 심사(완성도,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 2차 본선(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본선과 시상식은 다음달 말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최우수상(1팀) 300만원, 우수상(2팀) 200만원, 장려상(3팀) 100만원이다.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투어와 임원 특강 및 멘토링의 기회도 제공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산업 트렌드와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바이오 제약 산업의 가치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바이이오에피스는 2012년 설립된 이후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엔브렐·레미케이드·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항암제 2종(허셉틴·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안과질환 치료제 1종(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등 총 6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