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수술용 치료재료 등 의료기기부문을 강화한다.

한미사이언스는 최근 합병한 한미헬스케어의 주력 사업인 의료기기 파트의 조직을 새롭게 정비하고 현재 30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 중인 의료기기부문을 500억원대 이상으로 키울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합병 전 한미헬스케어 매출의 30%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의료기기사업부문은 수술 시 장기나 신경이 서로 달라붙는 현상을 막아주는 유착방지제인 가딕스를 비롯해 수술용 지혈제 써지가드, 수술 후 봉합 목적으로 쓰는 리퀴밴드 등 대표 제품이다.

최근 3년간 31% 가량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가딕스의 경우 국내 급여 유착방지제 시장의 40%대 점유율을 확보, 연간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 중이며 최근에는 척추 수술용 유착방지제인 하이빅셀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보강했다.

가딕스는 천연 고분자로 만들어져 인체에 무해하고 수술한지 4일경부터 체내에서 분해될 뿐 아니라 1개월 이내에 흡수 배출되는 등의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기존 가딕스의 제품력을 향상시킨 가딕스-SP 플러스는 수술 부위에 처음 닿을 때는 유동성이 있는 용액 상태를 유지하다가 수술 후 상처 면에 적용했을 때는 겔(Gel) 상태로 변화하는 온도감응성 덕에 의료진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하이빅셀은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제조한 용액으로 구성돼 생체적합성과 점탄성이 높아 최소침습 수술에 적합한 제형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한미사이언스는 현재 33종의 의료기기제품 라인업을 구축한 상태다. 한미사이언스는 파트너십 기반의 외연 확장 기조를 이어나가면서 그룹사와의 시너지를 높여 나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임종훈 한미헬스케어의 전 대표가 한미사이언스 사장으로서 헬스케어 사업부문을 총괄한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의료기기 분야는 회사의 핵심 캐시카우 역할을 할 미래 성장동력의 중요한 축”이라며 “기존 한미헬스케어가 주력해 온 수술용 치료재료 분야에서의 성과를 뛰어넘어 의료기기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