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부문 올해 첫 조사 대상 기업 편입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정수기와 침대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하고 있다. 올해 조사 기업에 처음 편입된 침대 부문에도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87.1점을 획득했다.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수기 물맛 및 품질, 서비스 등 세부 항목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올해 침대 부문에도 1위로 선정됐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호평을 받았다. 세부 조사 내용 중 매트리스 소재 및 기능, 가격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코웨이는 침대를 저렴한 가격에 렌탈받고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를 2011년 선보인 바 있다.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정기적으로 위생환경관리 전문가가 방문해 7단계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매트리스 상단의 탑퍼와 커버를 기간 동안 여러 차례 무상으로 교체해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정수기에 이어 침대 부분 1위 선정을 통한 2관왕 달성은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과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코웨이의 노력을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