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어려운 MZ세대 위한 맞춤형 MTS
쉽고 빠른 장점으로 출시 1개월만에 성과

<그래픽=KB증권>
<그래픽=KB증권>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KB증권은 지난달 출시한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 ‘M-able 미니(이하 마블미니)’ 다운로드 수가 20만회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출시 3주 만에 10만 다운로드 돌파 후, 2주가 채 지나지 않아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마블미니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마블미니에 대한 다운로드 리뷰 및 주요 커뮤니티의 반응에 따르면 “대학생 주린이로서 쓰기 좋은 거 같아요! 앱 디자인도 너무 맘에 들고 무엇보다 제 돈을 아껴가면서 주식에 투자하는 버릇을 들일 수 있도록 유도해 주는 게 맘에 드네요”, “사용하기 간편하고 심플하게 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전에 쓰던 앱보다 자료 같은 거 찾기 편한 것 같아요!”, “이제 주식창 보면서 방송도 같이 볼수 있네요. 굿~~”, “필요한 것만 보기 쉽게 되어 있어 사용하기 너무 쉽네요~ 저 같은 주식초보자에게는 딱이에요” 등 깔끔한 디자인과 기존 마블 앱 대비 간편해진 기능에 대한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첫 투자 경험에 대한 심리적 거부감을 줄인 친숙함이 MZ세대(2030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마블미니에 특화된 기능인 증권방송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도 나타났다.

또한 “속도도 빠릿빠릿하고 디자인도 좋네요! 화이트 버전도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해외주식이 빨리 적용됐으면 좋겠네요! 추가적으로 내가 이 주식을 얼마동안 보유했고 언제 매수, 매도를 진행했는지 알 수 있다면 더 좋은 앱이 될 것 같아요!”, “한눈에 보기 좋네요. 청약도 할 수 있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해외주식도 되고, 게시판도 생겼으면 좋겠어요.”등 마블미니에 대해 해외주식 기능과 사용 중 편의사항에 대한 추가 요청 의견도 있었다.

KB증권은 앱리뷰 및 커뮤니티에서 나타나는 고객들의 요청사항들에 대해 적극 검토 후 해외주식 등의 기능을 추후 반영할 계획이다.

KB증권 M-able Land Tribe 하우성 상무는 “마블미니는 MZ 세대들이 쉽고 간편하게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중점을 둔 점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기울이고, 고객 편의를 위한 기능을 보강해 고객맞춤형 앱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블미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앱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M-able 미니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식 투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마블미니 이용 및 관련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