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1순위 청약 접수...7호선 연장 등 광역 교통망 우수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대우건설은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송우리 태봉공원내 225-16필지 일원에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일 온·오프라인 견본주택 오픈을 동시에 진행하며 오프라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제로 방문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807번지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4년 12월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높은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거주의무기간이 미적용되며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를 받을 수 있다. 다주택자도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고 무주택자와 1주택자는 취득세 중과가 되지 않는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이 충족되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접수가 가능하며 준공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천155만원이며 중도금 전액 이자 후불제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24일이며 지정계약일은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총 623세대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15세대, 84㎡B 147세대, 84㎡C 178세대, 99㎡ 63세대 109㎡ 2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는 5만㎡ 이상의 공원에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하고 30% 이하 부지에 주거시설이나 상업시설을 배치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단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의 경우 총 15만 9천607㎡ 면적 중 78%인 12만 5천282㎡가 공원시설로 조성되고 인근의 솔방울어린이공원, 솔모루공원 등의 녹지를 감안하면 공원을 품은 쾌적한 입지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 내부에도 인근 녹지와 연계한 조경시설을 배치해 시원한 잔디마당이 어우러진 중앙마당부터 풍성한 녹음 속에서 일상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휴게공간, 주민운동공간 등을 마련해 주거 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다.

단지는 사업지 주변으로 서울 지하철7호선 연장선 소흘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개통시 서울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 사업은 포천시에 따르면 양주옥정에서 포천까지 연결되는 총 17.4km의 전철 연장사업으로 이 노선이 개통되면 포천에서 강남으로 기존 150분에서 60분으로 접근성이 대폭 단축되고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단지는 뛰어난 광역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인근에 위치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선단IC와 소흘JC를 통해 서울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파주-양주, 포천-화도 구간이 오는 2023년 개통되면 수도권 광역 이동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사업지 인근으로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다. 우체국, 세무서, 119안전센터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고 반경 1km 거리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우리병원 등 대형마트와 종합병원도 위치해 있다. 이 밖에도 CGV도 주변에 있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태봉초, 송우중, 송우고 등이 도보권에 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단지가 위치한 지역은 농어촌 특별전형 해당 지역에 해당하기 때문에 자녀들의 교육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단지는 포천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대우건설의 다양한 특화상품이 적용된 단지로 선보인다.

현관 앞 일정거리 이내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되는 스마트도어카메라와 공용공간 등에 적용된 200만화소 고화질CCTV 카메라, 무인택배 시스템 등으로 안전한 단지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 외출 시 현관에서 일괄 소등, 가스밸브 잠금, 엘리베이터호출, 방범설정이 가능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등 다양한 주민 편의시스템이 적용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최고의 주거 쾌적성을 갖추고 있다”며 “교통, 교육, 미래가치까지 다양한 인프라와 더불어 ‘푸르지오’라는 브랜드 가치까지 갖추고 있어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