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2일 청약 접수 진행...10년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상품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롯데건설이 27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일원(옛 롯데마트 수지점 부지)에 선보이는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1일과 2일 이틀 간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6일 당첨자발표를 진행하고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사이버 견본주택 형태로 운영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단지의 상세 정보와 분양 일정 등을 비롯해 VR(가상현실)로 구현된 세대 내부를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

단지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266-4번지 외 2필지에 지하 3층~지상 36층, 4개 동, 총 71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타입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세대 수는 84㎡A 248세대, 84㎡B 198세대, 84㎡C 124세대, 84㎡D 94세대, 84㎡E 51세대다.

단지는 10년 동안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공급된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및 수인분당선 죽전역을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수지구청역에서 강남역까지 25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뛰어난 강남 접근성을 갖췄다.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3번 국도가 자리해 서울 접근성 및 지역간 이동이 용이해 교통편의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단지는 주변으로 다양한 주거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정주여건도 뛰어나다. 신월초, 풍천초가 인접해 있고, 용인시의 명문학군인 수지1중학군에 배정이 가능하며 도보권에 문정중이 위치하고 입시명문인 풍덕고도 가깝다. 주변에는 수지도서관, 수지구청역 주변 학원가 등이 자리하고 있다.

자연환경과 편의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으로 흐르는 성복천을 따라 형성된 수변 산책로, 자전거 도로로 힐링 라이프가 기대되며 반경 1.5km 이내에 롯데몰 등이 자리하고 있고 수지구청역 일대 다양한 상업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83만평 규모에 첨단산업과 주거, 상업, 문화, 복지 공간이 어우러진 미래형 복합자족도시인 용인 플랫폼시티 도시개발사업이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그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입주민의 편의를 높일 커뮤니티는 크게 스포츠존, 에듀존, 패밀리존으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은 다양한 운동장비로 구성된 피트니스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구성된다.

에듀존은 독서실, 작은도서관이 마련되고, 패밀리존은 경로당, 어린이집을 비롯해 맞벌이 부부를 위해 아이를 돌봐주는 다함께 돌봄센터가 구성된다. 이 밖에 아이들의 통학 및 학원버스를 대기하는 공간으로 키즈스테이션이 계획돼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캐슬만의 다양한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더해 최고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주거선호도가 높은 수지구청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한만큼 수요자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