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빗팩토리>
<사진=해빗팩토리>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인슈어테크 해빗팩토리는 자사 보험 분석 앱 시그널플래너에서 나와 내 가족의 보험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가족 보험 추가’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시그널플래너 가입 고객이라면 가족을 앱에 초대해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신의 가족을 추가하려는 고객은 시그널플래너 보험 분석 화면 왼쪽 상단의 ‘가족 보험’ 버튼을 누르고 추가하고자 하는 가족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가족 보험 초대를 받은 고객은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전달된 링크를 클릭해 시그널플래너에 접속한 뒤 보험분석을 마치면 가족 추가가 완료된다.

이 서비스로 시그널플래너 사용 고객들은 자신의 가족이 어떤 보험에 가입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여기저기 흩어져서 파악이 어렵던 가족들의 보험을 시그널플래너가 보기 쉽게 정리해 자신의 앱에서 가족들의 보험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시그널플래너는 가족 보험 추가 기능 외에도 어렵고 복잡한 보험을 고객들이 잘 알고 잘 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해빗팩토리 서비스 기획팀 이종욱 매니저는 “그동안 계약자가 아니면 가족이 가입한 보험을 확인하기가 어려웠다”며 “이 기능을 통해 온 가족의 보험 조회는 물론,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보장 분석, 맞춤 상품 추천까지 모든 서비스가 앱 하나로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