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노이즈 캔슬링으로 몰입감을 더한 무선이어폰 ‘톤 프리(TONE Free)’ 신제품 3종(TONE-TFP9, TONE-TFP8, TONE-TFP5)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신제품 3종 모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을 탑재했으며, 합성섬유(Nomex) 소재의 진동판을 실리콘 소재로 두른 ‘하이브리드 진동판’을 적용했다. ‘3D Sound Stage EQ’ 모드도 지원, 라이브 콘서트에서 느낄 수 있는 입체적이고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했다. 또한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주는 UVnano 기능을 지원한다.

아울러 LG전자는 이어젤이 귀에 직접 닿는 소재임을 감안해 국제표준규격(ISO 10993) 피부 접촉 관련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무독성·저자극성 실리콘 소재를 사용했다.

LG전자는 특히 이번 신제품(TONE-TFP9)에 플러그&와이어리스(Plug&Wireless)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고객들이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에서도 무선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동안 끊김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고속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이 제품은 5분 충전으로 약 1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26일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에 출시할 계획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완성된 음질에 완벽한 위생과 사용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무선이어폰 시장 공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