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훈 이랜드리테일 대표(왼쪽)와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사진=이랜드그룹>
안영훈 이랜드리테일 대표(왼쪽)와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사진=이랜드그룹>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이랜드리테일 대표에 1981년생인 안영훈 그룹 인사최고책임자(CHO)가 선임됐다. 이랜드이츠 대표에는 1982년생인 황성윤 애슐리 브랜드장이 낙점했다.

이랜드그룹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계열사 CEO 인사를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7년 이랜드그룹에 입사한 안영훈 신임 대표는 중국, 유럽 등 이랜드 해외 사업을 이끌어왔다.

중국에서 여성복 브랜드 매출을 연간 4천억원 수준으로 성장시켰고 올해 초에는 그룹 CHO로 임명됐다.

2008년 이랜드그룹에 입사한 황성윤 신임 대표는 애슐리 브랜드장을 맡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가정간편식(HMR)과 배달 서비스, 애슐리퀸즈 업그레이드 등을 지휘하며 외식사업 부문의 성장 동력을 마련한 점을 인정받았다.

앞서 이랜드그룹은 2019년 이랜드월드 대표와 이랜드파크 대표로 각각 당시 41세인 최운식씨와 39세인 윤성대씨를 선임한 데 이어 유통과 외식 부문 계열사 대표도 30대 후반∼40대 초반 인사를 발탁했다.

이랜드그룹은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사업구조 개편과 라이브 커머스 등 신(新) 유통채널 도전으로 온라인 전환의 기반을 잡았다고 보고 젊은 경영자들을 필두로 그룹의 온라인 전환 그림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한 그룹의 대대적인 쇄신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고객에 맞춰 모든 것을 다 바꾼다는 마음으로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