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주 목표 80% 달성

<사진=대우해양조선>
<사진=대우해양조선>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카타르 NOC로부터 약 7천253억원 규모의 원유 생산설비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플랜트 시설은 카타르 최대 규모 유전 지역인 알샤힌 (Al-Shaheen) 필드의 원유 생산량 증대를 위한 것이다.

이 설비는 상부구조물, 하부구조물, 다른 설비와의 연결 다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2023년 하반기까지 건조가 완료돼 출항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6월에 약 1조1천억원 규모의 FPSO(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를 수주한 바가 있다. 이 회사가 한 해에 복수의 해양설비 수주에 성공한 것은 지난 2013년 이후 8년 만의 일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연이어 해양플랜트를 수주하며, 대우조선해양의 해양플랜트 건조 경험과 기술력을 완벽하게 인정 받았다”며 “선주의 깊은 신뢰에 화답하기 위해 최고 품질의 설비를 건조해 적기에 인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초 부터 최근까지 대우조선해양은 컨테이너선 16척, 초대형 원유운반선 11척, 초대형 LPG 운반선 9척, LNG 운반선 1척, WTIV 1척, 해양플랜트 2기 등 총 40척·기 약 61억3천억 달러 상당의 선박 및 해양 플랜트를 수주해 올해 목표 77억 달러의 약 80%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