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티웨이항공은 15일 오전 10시부터 추석 기간(9월 17일~22일) 국내선 항공편 예약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김포-부산 노선의 이동이 많을 것을 대비해 해당 기간 왕복 16회 임시편을 편성해 증편 운항한다. 이를 통해 서울-부산 노선에 총 6천석 이상의 좌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코로나 상황에 따른 탑승 고객들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티웨이항공은 철저한 방역조치를 통한 수속과 탑승 절차도 이어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추석 연휴기간 총 11만 석의 좌석을 운영한다. 탑승 노선은 김포-제주, 부산-제주, 대구-제주, 청주-제주, 광주-제주, 김포-부산, 부산-양양, 광주-양양 등 총 8개 노선이다.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국내선 반려동물 동반 승객들을 위한 티펫(t’pet)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 무게 최대 9kg(운송용기 포함)까지 기내 반입을 허용하고, 반려동물 전용 탑승권 발급 및 티펫 전용 스탬프 제도를 통한 색다른 서비스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향과 친지 방문을 위한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한 비행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예약이 몰리는 시기인 만큼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 이용을 위해서는 빠른 예약이 필수”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