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터보 가솔린·3.8 가솔린 총 2개 모델 운영

'더 뉴 K9' <사진=기아>
'더 뉴 K9' <사진=기아>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기아는 이달 출시 예정인 ‘더 뉴 K9(The new K9)’의 사전계약을 3일 시작한다.

‘더 뉴 K9’은 지난 2018년 4월 K9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기아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차량이다.

이번 K9은 최상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운전자가 차량과 교감할 수 있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럭셔리 대형 세단에 걸맞은 정숙하고 안정적인 승차감, 품격있고 모던한 디자인 등으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더 뉴 K9’의 사전계약은 3.3터보 가솔린과 3.8 가솔린 총 2개 모델로 진행하며, 기존 모델별로 달랐던 트림 체계를 2개(플래티넘, 마스터즈)로 단순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플래티넘 트림은 14.5인치 내비게이션, 고속도로 주행 보조, 지문 인증 시스템 등 하이테크 사양을 중심으로, 마스터즈 트림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에르고 모션 시트 등 컴포트 사양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더 뉴 K9’의 외장 컬러는 새롭게 추가된 중후하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의 에스콧 그린을 포함해 스노우 화이트 펄, 실키 실버, 오로라 블랙 펄, 마르살라, 판테라 메탈, 딥크로마 블루 등 총 7개로 구성됐다.

내장 컬러는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신규 토프 그레이와 블랙 1톤, 베이지 2톤, 새들브라운 2톤 등 총 4 가지로 운영된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K9은 기아의 모든 역량을 집약해 개발한 플래그십 모델”이라며 “품격있는 디자인과 최첨단 편의사양 등을 통해 더 뉴 K9만의 차별화된 감성적 프리미엄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