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아티스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가상공간에 꾸리는 ‘온라인 전시관’ 서비스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전시관은 아티스트의 사진이나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공간 서비스다. 코로나19로 콘서트, 싸인회 등 오프라인 행사가 축소되면서, 비대면으로 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이번 서비스가 준비됐다는 게 LG유플러스 측 설명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그동안 축적한 VR 기획·개발·운영 노하우와 SM엔터테인먼트에서 보유한 아티스트 IP·콘텐츠를 활용, 양사 주요 역량이 결합된 시너지가 나올 것이라 기대했다.

양사의 첫 합작물은 신규 앨범을 발표하는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VR 온라인 전시관으로 내달 15일 공개 예정이다.

총 6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는 이번 전시관은 엑소 앨범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앨범 촬영 현장, 미공개 콘텐츠 등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온라인 전시관 서비스 개시에 맞춰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사전예약 웹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들은 U+VR 앱에서 해당 콘텐츠 출시에 맞춰 문자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후 앱 서비스에 들어가면 추첨을 통해 ‘SMTOWN &STORE’ 할인권이 증정된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서비스담당 상무는 “온라인 전시관 서비스는 이번 엑소(EXO)를 시작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아티스트로 확대해 나가고자 협의 중이다. 이르면 3분기에 새로운 전시관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아티스트들의 오프라인 활동이 줄어든 상황에서, 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비대면 실감형 콘텐츠를 앞으로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