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하이트진로의 테라(사진)가 첫 수출길에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테라를 미국, 홍콩, 싱가포르 등 3개국에 수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초도 물량은 120만병 규모로 한국 술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수출 요구가 많은 이들 전략 국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 테라 출시 이후 해외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었지만 국내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세로 인해 국내 공급을 맞추는데 집중해왔다.

이번 테라 수출을 통해 전략 국가 3개국을 중심으로 공략, 글로벌 주류 시장에서 한국 맥주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테라의 안정적인 국내 공급을 위해 연간 한정된 물량만을 수출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달 중 홍콩에서 가장 먼저 판매를 시작하며 다음달 중순 이후 미국, 싱가포르 순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교민 밀집지역에 우선적으로 공급한 뒤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한식당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해갈 방침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테라 수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던 만큼 3개국을 중심으로 해외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이라며 “국내에서 인정받은 청정라거-테라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맥주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라는 출시 2년만에 누적판매량 16억5천만병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