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첨자 발표 21일...특화 조경 공간 등 상품성 우수

'더샵 거창포르시엘'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거창포르시엘'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포스코건설의 ‘더샵 거창포르시엘’이 11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1일이다.

더샵 거창포르시엘의 청약 접수는 청약홈을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청약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단지는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가지리 1323-9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7개동, 전용면적 66~109㎡, 총 469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66㎡ 42세대, 84㎡ 391세대, 109㎡ 36세대로 구성된다.

시공을 맡은 포스코 건설의 명품 주거 브랜드 ‘더샵’으로 공급되는만큼 우수한 상품성에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단지 내에는 ‘더샵 필드’와 ‘더샵 페르마타’ 등 포스코건설 만의 특화 조경 공간이 조성된다. 피트니스 시설, GDR 타석을 보유한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필라테스실, 독서실, 북카페, 어린이집, 경로당, 코인세탁실 등 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세대 내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집안 곳곳을 제어할 수 있는 첨단 스마트홈 기술 ‘아이큐텍 시스템’이 적용되며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특화 보안 시스템인 단계별 3선 보안솔루션도 제공된다. 빌트인 청정환기 시스템(유상옵션),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전기차 충전 설비 등도 설치된다.

단지는 대부분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타입별로 팬트리, 알파룸,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이 우수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는 거창읍 시가지를 횡으로 잇는 거열로 이용이 편리하며 광주대구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거창IC가 위치하며, 3번, 24번 국도도 접근이 쉬워 인접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아림초, 거창대성중, 거창중앙고, 대성일고, 거창대성고가 자리한 ‘원스톱 학세권’으로 뛰어난 자녀 교육 여건을 자랑하며 아림초 앞 지역 내 유일한 학원가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이 위치해 면학 분위기 조성에도 유리하다.

반경 1km 내 거창군청, 창원지방법원거창지원, 세무서, 보건소가 위치해 입주민이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하나로마트(거창농협점), 거창시장을 비롯해 다수의 은행도 가깝다. 죽전공원, 거창책읽는공원 등도 가까워 휴식, 여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더샵 거창포르시엘의 모델하우스는 거창군 거창읍 송정리 1090-11에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