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바이오센서 제품 독자 브랜드로 론칭
오늘부터 전국 약국·온라인서 구매 가능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한미약품은 SD바이오센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자체 브랜드로 론칭하고 전국 약국 등에 유통한다고 10일 밝혔다.

한미약품이 신규 론칭한 ‘HANMI COVID-19 Home Test’(사진)는 SD바이오센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조건부 허가를 받은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와 동일한 제품이다. 최근 식약처로부터 모델명 추가 허가를 받았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대조선(C)과 시험선(T)의 표시 여부를 15~30분 안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두 줄(대조선 C, 시험선 T)이 동시에 나타나면 코로나19 양성으로 의심되며 이때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붉은색 한 줄(대조선 C)만 나타나는 경우는 음성이다.

이 제품은 처방전 없이 약국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헬스케어 제품 관련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을 통해 유통된다.

제품 특성상 비대면으로 구매해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팜 쇼핑몰 사이트인 프로-캄 홈페이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한미약품은 이 자가검사키트를 국내 최대 기업운영자재(MRO) 구매 솔루션 전문 기업인 서브원을 통해 국내 기업 대상으로도 판매한다.

한미약품과 서브원은 지난 1월에도 의료 전문가용 신속항원진단키트(HANMI COVID-19 Quick TEST)의 기업체 유통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독자 브랜드 제품 출시는 약국 등 유통에 강점을 가진 자사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원활한 유통과 확산을 통해 방역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자가검사키트는 보조적 수단이므로 증상이 있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명확한 감염 의심자는 반드시 방역 당국이 운영하는 선별진료소에서 유전자 증폭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