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슐랭가이드 프로젝트 1탄
“학교·기업으로 확대할 것”

지난달 20일 서울 상암동 CJ프레시웨이 본사 그린테리아에서 제공된 번패티번의 번패티번 버거
지난달 20일 서울 상암동 CJ프레시웨이 본사 그린테리아에서 제공된 번패티번의 번패티번 버거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수제버거 브랜드 ‘번패티번’을 특식으로 선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20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 있는 단체급식업장 그린테리아에서 번패티번의 번패티번 버거를 특식으로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식은 프슐랭가이드(프레시웨이+미슐랭) 프로젝트의 1탄이다. 지난달 선보였던 모범떡볶이에 이어 중·소형 고객사와의 상생은 물론 특별한 한 끼를 원하는 임직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프슐랭가이드는 외식 브랜드, 단체급식, 상품화 역량 등 자사 시너지를 극대화한 모델로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번패티번은 유기농 밀과 프랑스 노르망디산 버터, 무항생제 계란을 사용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다.

매장에서 직접 구운 번(Burn)은 발효종을 섞어 반죽하는 탕종 기법으로 만들었으며 패티는 프리미엄 100% 소고기를 저온 숙성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7년 1호점을 연 이후 최근 여의도 더현대서울 5층 메인 사이트에 입점하는 등 점포를 늘려가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행사를 위해 2월 평균 식수인 300식 대비 20% 증가한 총 360식을 준비했으나 이보다 더 많은 400여명의 임직원이 몰렸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단순 특식을 넘어 레스토랑 간편식 제품을 급식 메뉴로 선보이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번패티번 외에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구내식당은 물론 향후 학교와 기업 급식 경로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