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전년대비 35% 증가한 1천301억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021년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3% 증가한 156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카카오게임즈의 1분기 매출액은 1천301억 원으로 전년대비 35% 증가했다.

1분기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지난해 출시된 ‘엘리온’의 서비스 안정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약 51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전년대비 41% 증가한 601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스크린 골프와 골프용품 매출 증가에 기인해 비수기 시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77% 증가한 약 189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에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필두로 ‘월드플리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소울 아티팩트(가칭)’, ‘가디스 오더’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 ‘엘리온’, ‘오딘’, ‘달빛조각사’, ‘월드플리퍼’, ‘디스테라’의 글로벌 출시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우수한 IP확보와 전략적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계열회사들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