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U+알뜰모바일>
<사진=U+알뜰모바일>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U+알뜰모바일은 5G 요금제 2종을 신규 출시, 5G 요금제 라인업을 총 3종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180GB, 150GB, 12GB 등 구간별로 구성되어 5G 요금제 선택의 폭을 넓혔다.

U+알뜰모바일 5G 요금제의 경우, 일반 통신사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5G 약정이 종료된 고객의 경우 기존 사용하던 폰으로 유심 카드(USIM)만 교체해서 사용하거나, 5G 자급제폰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통신 3사 5G 요금제에서 찾아볼 수 없던 데이터 12GB 등 틈새 구간의 요금제도 있어, 본인의 통신 사용 패턴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또한 일반 통신사와 달리 약정이 없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요금제 2종은 데이터 150GB를 제공하는 ‘유심 5G(150GB+)’와 데이터 12GB를 제공하는 ‘유심 5G(12GB+)’다. 두 요금제 모두 음성과 문자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각각 5Mbps, 1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U+알뜰모바일 관계자는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이번 5G 신규 요금제 출시를 통해 고객의 요금제 선택권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목소리를 반영한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