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튜브·건기식 용기 등 수상

IF 디자인어워드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사진=한국콜마>
IF 디자인어워드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사진=한국콜마>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한국콜마가 선보인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패키지 디자인이 글로벌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콜마는 ‘독일 IF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2개 대회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콜마가 수상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인 ‘종이튜브’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틴 용기’, 부드러운 사용감을 전해주는 ‘소프트팁 아이크림 튜브 용기’ 등 3개 제품이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종이튜브’와 건기식 용기 ‘하루 한알’ 등 2개 제품이 수상했다. 특히 종이튜브는 IF디자인 어워드 수상과 함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한국콜마 김형상 패키지스튜디오 상무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속으로 본상 수상을 함으로써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의 디자인 능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며 더욱 더 높은 디자인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