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개최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이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1(World IT Show 2021)’에 참가, 각사의 다양한 혁신 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 부스에는 ‘마이크로 LED’, ‘Neo QLED 8K’등 프리미엄 TV를 비롯해, 냉장고 등 다양한 가전 제품들로 구성된 ‘비스포크 홈’, ‘갤럭시 S21’ 시리즈,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북 플렉스2’ 등 최신 모바일과 IT 기기 등이 전시됐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는 ‘CES 2021’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 소자가 스스로 빛과 색을 모두 내는 디스플레이로 주목 받고 있다.

삼성 부스 관람객들은 마이크로 LED와 Neo QLED 8K의 화질은 물론 강화된 게이밍 기능, 홈 트레이닝과 홈 오피스 등 집 안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주는 스마트 기능, 인공지능(AI) 기반 사운드 혁신, 세련된 인피니티 디자인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의 시그니처 가전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가 전시, 올해의 테마 색상인 ‘글램 썬 옐로우’와 ‘코타 그리너리’를 포함해 총 22가지 종류의 기본 패널과 360개의 ‘프리즘 컬러’ 조합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갤럭시 S21 시리즈의 다양한 카메라 성능과 제품 사용성도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갤럭시 S21 울트라’를 통해 1억 8백만 화소 카메라로 화면 디테일을 더욱 섬세하게 기록해 볼 수 있으며, S펜을 활용한 그림 그리기부터 노트 필기, 미세한 사진 편집 등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 부스에는 LG 그램, LG 울트라기어 등 혁신 IT 제품들과 LG 올레드 TV, 차세대 커넥티드카, 로봇 서비스 솔루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맞춤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등이 전시됐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LG 그램 16은 전작 대비 고해상도 대화면을 제공하면서도 선명도를 높이고 무게 역시 1천190g에 불과한 제품이다. 관람객들은 14·15.6·16·17형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화면 크기의 LG 그램 라인업은 물론이고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LG 그램 360도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게이머들을 위해 48형 LG 올레드 TV,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 등을 이용한 게이밍 전용 공간도 마련했다.

체험존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기를 LG 올레드 TV에 연결해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성능을 즐기거나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고성능노트북으로 최신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세계 최초 롤러블(Rollable)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집 안에서 차 안으로 이어지는 심리스(Seamless)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LG클로이가 제공하는 상업용 로봇,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등도 전시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