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IT·통신
SKT, 보안 강화 ‘갤럭시 퀀텀2’ 예약판매 개시강화된 양자보안 적용
김영 기자  |  divazero@finomy.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4.13  11:01: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SK텔레콤>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두 번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날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 후 20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개통을 진행하며, 공식 출시는 23일이다.

‘갤럭시 퀀텀2’는 6.7인치 대화면에 6천400만 화소 카메라, 스냅드래곤 855플러스칩셋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급 성능에 강화된 양자암호 보안 기술까지 갖췄다.

특히 SKT는 ‘갤럭시 퀀텀2’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가로 2.5 x 세로 2.5mm)의 양자난수생성(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함으로써 인증·금융·메신저 등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칩셋은 SKT의 투자회사 IDQ(ID Quantique)에서 개발했다.

SKT는 ‘갤럭시 퀀텀2’가 양자보안 서비스의 편의성 및 적용 영역을 대폭 확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보안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기대했다.

이와 관련 ‘갤럭시 퀀텀2’에서는 각 서비스별로 별도의 양자보안 적용 개발이 필요했던 전작을 보완해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를 이용하는 서비스는 별도 개발 없이 로그인·인증·결제 기능 실행 시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 적용된다.

전작이 양자보안 기술을 탑재해 일부 특화 서비스에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했다면, ‘갤럭시 퀀텀2’는 단말 자체에 연동된 양자보안 기술이 각 서비스에 적용되는 셈이다.

이를 통해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T월드·PASS·T멤버십 등 SKT 서비스는 물론, 신한은행·SC제일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양자보안 기술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출시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FLO), V컬러링 등 다양한 서비스들로 양자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SKT는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이 ‘안심’ 테마의 구독 패키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구독♡구독 페스티벌’도 준비했다.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개통 완료 후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독♡구독 페스티벌’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ADT캡스홈 3년 구독권, 현대식품관 한우 안심 2개월 구독권, 미마마스크 1년 구독권 등 총 88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다.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 중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별도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꿀조합 런치세트’도 보너스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전용 클리어 케이스 다양한 프리미엄 사은품을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KT의 공식 온라인 몰 T다이렉트샵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시작한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자신의 보안 유형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구해줘 퀀텀’ 이벤트를 진행, 참여 고객 전원에게 ADT캡스홈 도어가드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백참·키홀더, 티파니 태그키 팬던트,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도 제공한다.

또, T다이렉트 샵에서 ‘갤럭시 퀀텀2’를 구매한 고객은 차량용 무선 청소기, 차량용 공기청정기, 목·어깨 마사지기, 블루투스 이어폰, 아르텍 마스크 홀더 패키지, 커스텀멜로우 마스크 홀더 등 6가지 전용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11번가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별도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SKT와 삼성전자는 ‘갤럭시 퀀텀2’ 관련 수익의 일부를 기부,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 활동에도 나선다. 양사는 ‘갤럭시 퀀텀2’ 단말 1대 판매 당 1천원씩을 적립해 누적 적립금으로 노트북·태블릿PC 제품을 마련,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갤럭시 퀀텀2’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 보안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갤럭시 퀀텀2’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헤드라인 뉴스

생보업계, 지난해 재보험 비용 2.2조…역대 최대

생보업계, 지난해 재보험 비용 2.2조…역대 최대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지난해 국내 생명보험사들의 재보험 비용이 역대 ...
포토뉴스
만평 조민성의 그림판
[만평]조민성의 그림판
가장 많이 본 기사
1
'마지막 중복청약' SKIET…5개 증권사서 치열한 청약 경쟁
2
올리브영, 가정의 달 맞아 선물 대전…최대 50% 세일
3
동아·셀트리온·삼성,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개발 경쟁
4
SKIET 첫날 증거금 22조 몰려…경쟁률 78.93대 1
5
대폭 축소된 GTX-D, 인천·김포 주민 갈등 본격화
6
2차 신규 공공택지 공개 임박… 고양 대곡, 하남 감북 거론
7
셀트리온,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개발 막바지
8
빅테크 보험업 진출 '초읽기'…지각변동 예고
9
증권가 "공매도 재개, 상승세 못 꺾는다"
10
롯데하이마트, 워킹맘에 가전 지원한다
'相生'에서 '希望'을 찾다!

삼성전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삼성전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삼성전기가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를 28~29...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현대경제신문  |  제호:현대경제신문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길 18, 3층  |  대표전화: 02)786-7993  |  팩스: 02)6919-1621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02356  |  등록일: 2012.11.23  |  발행일: 1996.7.1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조영환
Copyright © 2010 ㈜현대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