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가 제작·투자하는 첫 TV 예능
화제작 ‘노는언니’ 스핀오프 작품
내달 왓챠서 독점 스트리밍 예정

<사진=티캐스트>
<사진=티캐스트>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왓챠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TV 예능 프로그램 제작·투자에 나선다.

왓챠는 티캐스트와 함께 E채널 예능 프로그램 ‘노는브로’를 공동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노는브로 공동 제작을 위한 계약 체결을 마쳤다. 왓챠가 TV 예능 프로그램에 제작·투자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는브로는 지난해 많은 시청자의 관심을 받았던 ‘노는언니’의 스핀오프 버전 프로그램이다.

노는언니가 박세리, 남현희, 곽민정 등 여성 스포츠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면 노는브로는 운동밖에 몰랐던 남성 스포츠 선수들의 첫 번째 하프타임(중간 휴식)을 그릴 예정이다.

출연진으로는 박용택, 전태풍, 김요한, 조준호, 구본길, 김형규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확정됐다.

이 예능 프로그램은 다음달 E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왓챠에서 독점으로 스트리밍된다.

앞서 왓챠는 이미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2’ 등을 통해 플랫폼의 경계를 허문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현재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인 화제작 ‘좋좋소’도 왓챠가 제작비 전액을 투자한 콘텐츠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이번 공동제작을 통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왓챠와 방송사 티캐스트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의 경계를 넘는 협력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