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어보 관람하고 수산물 할인바다’ 이벤트
해양수산부·수협중앙회·수협은행과 콜라보
수협쇼핑 1만원 할인쿠폰·그립톡 등 증정

메가박스 ‘자산어보 관람하고 수산물 할인 바다’ 이벤트 홍보 포스터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 ‘자산어보 관람하고 수산물 할인 바다’ 이벤트 홍보 포스터 <사진=메가박스>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메가박스는 해양수산부와 수협중앙회, 수협은행과 함께 ‘자산어보 관람하고 수산물 할인 바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영화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자산어보’는 정약전이 집필한 어류학서다. 흑산도 근해의 수산동식물 155종에 대한 명칭과 분포, 형태, 습성, 이용 등에 관한 사실이 기록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31일 자산어보 개봉과 다음달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콜라보로 진행하게 됐다.

메가박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영화 자산어보를 관람한 고객 7천명을 추첨해 국내산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수협쇼핑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다음달 1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다음달 19일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된다.

또 메가박스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영화 자산어보를 관람한 관객을 대상으로 ‘치어럽 캠페인’도 진행한다.

전국 메가박스 50개 지점에서 영화 관람 당일 극장 내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수산자원보호 누리집에 접속한 뒤 어린물고기 보호에 관한 간단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이후 상영관 입장 시 자산어보를 관람한 지류 티켓과 퀴즈 정답 제출 화면을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치어럽 스마트톡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수협쇼핑에서 수산물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자산어보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메가박스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수협쇼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다양한 수산물을 소재로 하는 영화 자산어보 개봉에 맞춰 관객에게 재미있는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이벤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유도하고 많은 분이 극장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자산어보는 예매율 1위에 등극했으며 사전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로부터 “한 편의 수묵화 같다”, “흑백이 아닌 자산어보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흑백이지만 압도적인 영상미와 배우들의 연기가 눈을 뗄 수 없었다” 등의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