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SK텔레콤은 25일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제37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2020년 재무제표 확정, 사내이사 및 감사위원 재선임,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

이번 주총에서 박정호 SKT CEO와 유영상 MNO사업대표, 최진환 미디어사업부장, 박진효 S&C사업부장, 이상호 커머스사업부장, 이종호 티맵모빌리티대표 등 5대 사업부 주요 경영진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주요 사업 성과와 경영 비전을 주주들에게 설명했다.

박정호 CEO는 2020년 영업보고를 통해 MNO를 포함한 모든 사업분야의 개선으로 역대 최대 매출인 18조 6천247억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New ICT 사업은 2019년 첫 흑자 전환에 이어 2020년에는 3천200억원 흑자를 달성하고, 전체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4%에 달했다고 강조했다.

박정호 CEO는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향후 경영 방향성을 밝히며 ‘AI 컴퍼니로 트랜스포메이션’ 및 ‘글로벌 수준 거버넌스 확립’을 제시했다.

박정호 CEO는 “올해를 기점으로 큰 방향의 전환을 앞두고 있다”며, “SKT는 ‘명실상부’한 AI 컴퍼니로 전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회사는 이미 전문성과 다양성을 겸비한, 독립된 이사회 중심의 경영체제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며 “이해관계자들의 더 많은 인정과 지지를 얻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거버넌스로 한 단계 진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CEO는 각 사업부 별 성장 방향성을 설명하면서 5대 사업부를 기반으로 New ICT 포트폴리오를 성장시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도 덧붙였다.

또한 SKT는 유영상 MNO사업대표를 사내이사로, 윤영민 고려대 교수를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으로 재선임했다.

현금배당액은 지난해 8월 지급된 중간배당금 1천원을 포함한 주당 1만원으로 확정됐다. SKT는 그동안 육성해 온 New ICT 자회사들의 순차적 IPO 추진과 함께, 분기배당 근거를 정관에 반영해 주주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