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상품을 매장서 반품 가능

올리브영 직원들이 스마트 반품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 직원들이 스마트 반품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CJ올리브영은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반품할 수 있는 스마트 반품 서비스 지원 매장을 전국 주요 매장 500여 곳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4월 이 서비스를 도입하고 명동·강남 플래그십스토어와 주요 지역 대표 매장에서만 시범 운영해왔다.

스마트 반품 서비스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구매해 배송 받은 상품을 원하는 매장에서 바로 반품할 수 있어 반품 접수나 상품 회수 등에 드는 시간과 불편이 줄어든다.

이 서비스는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 등급인 ‘그린 올리브’ 고객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와 페이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경우에만 매장 반품이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이번 서비스와 함께 온라인몰 주문 상품을 인근 매장에서 픽업 가능한 서비스도 연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온라인몰 반품 서비스를 택배 회수와 매장 방문으로 이원화하고 편의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시범 운영 단계에서부터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다”며 “올리브영만의 강점인 전국 매장망과 온라인몰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O2O 서비스로 옴니채널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