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18가지에서 35개 색으로
전 세계 인종 피부색 표현 가능

한국콜마가 개발한 35가지 피부색 표현이 가능한 리퀴드 파운데이션 <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가 개발한 35가지 피부색 표현이 가능한 리퀴드 파운데이션 <사진=한국콜마>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한국콜마가 메이크업 신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한국콜마는 최근 전 세계 인종 피부색에 맞춰 35개의 색상과 밝기 선택이 가능한 리퀴드(액체) 파운데이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도 자신의 취향의 맞춰 선택을 할 수 있도록 35개의 색상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전 세계 어떤 시장에서도 소비자가 원하는 퍼스널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인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일반적으로 색상을 짙게 만들수록 색을 표현하는 분말 파우더의 함량을 높여야 한다. 반면 파우더의 함량이 증가할수록 분말의 뭉침 현상이 발생해 사용감이 거칠어지고 피부에 발리는 화장이 두꺼워지는 단점이 있다.

한국콜마는 이 뭉침 현상을 분말 파우더를 균일하게 분산 안정화시키는 자체 개발 공정 시스템으로 해결했다. 약 10개월의 연구개발 끝에 기존 18가지 색에서 35개 색으로 확대하는 것에 성공했다.

마스크 일상화에 따른 국내외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지속력’도 강화했다. 고정력이 강한 필름형성제를 사용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현상을 막아냈다.

이번 제품은 지난 2월 글로벌 고객사를 통해 전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는 미국 시장에 이어 유럽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이크업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