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6층, 아파트 4개동 350가구 신축 공사

세종시 조치원 신흥주공연립주택 재건축사업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세종시 조치원 신흥주공연립주택 재건축사업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금호건설은 세종시 조치원 신흥주공연립주택 재건축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신흥주공연립주택 재건축은 세종시 조치원읍 신흥리 106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6층, 아파트 4개동 350가구를 신축하는 사업이다.

금호건설은 신흥주공연립주택 조합원들의 높은 지지율을 바탕으로 사업 추진에 가속도를 붙여 빠른 시일 내 사업을 완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신흥주공연립주택 재건축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신흥리 106번지 일원은 조치원읍 내에서도 아파트가 밀집된 지역으로 인근에 하나로마트, 세종전통시장이 위치하는 등 주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도보 5분 거리에는 대동초등학교가 있고 인근에 조치원중학교(2021년 5월 예정)가 들어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경부선과 충북선을 지나는 조치원역이 인근에 있어 천안역, KTX 오송역 등 주요 역으로의 이동이 쉬워 교통여건도 좋다. 조치원읍의 동부와 서부를 연결하는 동서연결도로 사업도 올해 하반기께 완공돼 개통될 계획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노후아파트가 많고 교체수요가 누적된 조치원읍에 아파트 신규 공급시 지역 내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며 “빠른 속도로 사업을 추진하는 금호건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사업추진을 빠르게 진행할 예정으로 조합원들의 높은 지지율을 바탕으로 세종시 H2, 3 블록에 이어 이번 조치원 사업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해 세종시 절대 강자 금호건설의 입지를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