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별 출시행사 개최, 2월 말까지 130개국 선보일 예정

프랑스 파리에 설치된 삼성전자 '갤럭시 S21' 옥외광고 <사진=삼성전자>
프랑스 파리에 설치된 삼성전자 '갤럭시 S21' 옥외광고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를 29일 60개국에 본격 출시한다.

출시국은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싱가포르·태국 등 동남아 전역, 인도 등이다. 삼성전자는 2월 말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삼성전자는 현지 미디어 및 파트너사를 상대로 개별 출시행사를 진행한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스테이지’가 마련됐다. 갤럭시 스테이지는 유재석과 펭수, 이날치와 릴보이, 김리을, 방상호, 용이감독과 손석구 등 각 테마를 대표하는 정상급 크루들이 다양한 문화 코드를 반영한 콘텐츠와 함께 제품 언박싱, 퀴즈쇼 등을 진행하는 소통 플랫폼이다.

지난 15일부터 2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엔터테인먼트, 뮤직, 패션, 아트, 필름까지 총 5개의 테마로 펼쳐진 갤럭시 스테이지는 28일까지 영상 조회수 4천만 회, 생중계 최다 동시 접속자 16만 5천 명, 순 시청자 152만 명을 기록했다.

29일 국내 출시에 맞춰 전야제로 진행된 필름 스테이지에서는 영화감독 용이와 배우 손석구가 갤럭시 S21의 디자인 탄생 스토리를 영화적 해석으로 표현한 아트 필름을 최초 공개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 16일부터 롯데 에비뉴엘 왕관광장과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64개 매장에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며,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는 아무 조건 없이 최대 3일 동안 대여해 사용해볼 수 있는 ‘갤럭시 To Go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갤럭시 공식 인증 디지털 체험 콘텐츠 ‘갤럭시 S21 배워보기’는 공개 일주일 만에 1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데, 특히, 방송인 장성규가 '갤럭시 S21'의 실제 사용기를 재미있게 표현해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3월 31일까지 갤럭시 S21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해주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 시리즈 일부 모델의 사전 개통 물량이 부족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1월 28일에서 2월 4일까지 일주일 연장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