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 스테이션탭서 감상 가능
감상평 남기면 추첨해 선물 증정

▲ 멜론스테이션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 오디오북 콘텐츠 홍보 포스터 <사진=멜론>
▲ 멜론스테이션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 오디오북 콘텐츠 홍보 포스터 <사진=멜론>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멜론은 지난 22일 멜론스테이션의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 프로그램에서 이용자와 아티스트 임창정이 직접 참여한 특별 오디오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멜론스테이션은 다양한 음악 장르와 개성을 보유한 아티스트를 조명하는 서비스다.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는 멜론스테이션에서 지난 10월 공개한 프로그램으로 DJ 뽀로로가 들려주는 인기 동요와 재미있는 동화 이야기를 토대로 진행되는 음악 토크쇼다.

멜론은 지난 10월 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점을 고려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엄마·아빠가 읽어주는 오디오 동화를 주제로 오디오북 동화 제작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이벤트에 뽀로로 캐릭터의 저작권을 보유한 아이코틱스와 함께 선정한 부모 2명과 가수 임창정 씨가 성우로 참여했다.

이번 이벤트로 제작한 콘텐츠는 총 10편으로 뽀로로 동화책 6종을 뽀로로 버전, 엄마·아빠, 임창정 버전 오디오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엄마&아빠가 들려주는 가장 멋진 여행 이야기, 엄마가 들려주는 뽀로로 왕자의 모험 이야기, 엄마와 뽀로로가 알려주는 새 친구를 만났을 때 꿀팁!, 엄마와 함께 흥미진진한 뽀롱뽀롱 마음 축제로 떠나요!, 보컬킹 임창정이 들려주는 음악 이야기, 임창정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안전이야기, 임창정이 들려주는 따뜻한 우정 이야기, 임창정과 함께하는 좌충우돌 축제 이야기, 갓창정의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임창정과 떠나는 즐거운 여행이야기 등이다.

해당 콘텐츠는 멜론 모바일앱 멜론스테이션 탭의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에서 멜론 이용자라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또 내년 1월 5일까지 이벤트 오디오북을 감상하고 댓글에 감상평과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SE(1명), 에어팟(1명), 뽀로로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10명)를 제공한다.

멜론 관계자는 “이번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한 부모 회원들은 뛰어난 녹음 실력을 선보여 재미있는 콘텐츠를 완성했다”며 “언제 어디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