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취지·콘텐츠 창의성·대중과 공감대 형성서 우수한 평가 받아

<사진=SBI저축은행>
<사진=SBI저축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SBI저축은행이 저축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저축가요 캠페인이 ‘2020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디드 콘텐츠와 금융 2개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에피어워드는 1968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돼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사싱식으로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다.

저축가요는 최근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은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장려하는 저축송으로 개사해 재미있는 가사와 영상으로 풀어냈다.

과거 대중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혜은이의 ‘제3한강교’와 ‘당신은 모르실꺼야’, 장덕의 ‘너나 좋아해 나너 좋아해’를 ‘월급을 흘러갑니다’, ‘당신은 모으실꺼야’, ‘너나 낭비해 나는 저축해’라는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제작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저축가요의 캠페인 취지, 콘텐츠의 창의성,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한 대중과의 소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시상에서 SBI저축은행은 금융업권에서 유일하게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저축가요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중들에게 소개되며, 유튜브 조회수 510만을 돌파하기도 하는 등 대중으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저축가요는 대중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해 저축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로, 전 연령층이 친근하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대중의 관심과 호응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캠페인 진행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공감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